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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가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해서 수익을 얻기 위함일텐데요.

구글애드센스에서 최종 승인을 받고, 광고를 게시하면 구글애드센스에서 수익이 얼마나 생길지 분석을

해 주는 데요. 오늘 그 수익분석용어들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해요.

  • 예상수입=클릭수*CPC(클릭당 광고단가)

예상수입은 말그대로 구글애드센스에서 지급받을 수입의 예상치 입니다. 예상수입과 실제 수입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부정클릭이라던지 무효클릭을 제외한 금액을 지급을 해 줍니다.

예상수입 표시는 달러$ 로 표시가 됩니다.

 

  • 페이지뷰

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된 페이지를 방문자들이 몇 페이지나 보았는가를 나타내 줍니다.

만약 한명의 방문자가 2개의 페이지를 보았다면 2개의 페이지뷰가 카운트 됩니다.

페이지에 삽입된 광고의 노출을 카운트 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가 삽입된 페이지의 노출을 카운트 하는 것입니다.

 

  • 노출수

포스트에 게시된 광고의 노출수를 나타내 줍니다.

예를 들어 한명의 방문자가 한개의 포스트를 보았는데 그 포스트에 3개의 광고가 있다면 3개의 노출수가 카운트 됩니다.

한개의 페이지에 한개 이상의 광고는 달려 있으니 노출수가 페이지뷰보다 많은 것이 정상이겠죠. 

 

  • 클릭수

내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이 실제로 광고를 클릭한 수를 카운트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광고 클릭에 의해서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방문자가 아무리 많아도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을

하지 않으면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사람들이 클릭을 잘하도록 할지는 공부를 많이 해야 겠지요.

 

  • 페이지CTR(클릭수/페이지뷰)

페이지뷰당 광고 클릭 비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누어주면 페이지CTR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100의 페이지뷰 당 클릭수가 1 이라면 페이지CTR이 1%입니다.

한국 네티즌들은 외국에 비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많아서 클릭률이 떨어지지만 참실한 내용으로 블로그를 잘

꾸며놓은 분들은 페이지CTR이 더 높겠죠. 참고로 페이지CTR이 1% 넘으면 준수한 편이라고 합니다.

 

  • 노출CTR(클릭수/노출수)

광고클릭수를 광고노출수로 나누어주면 노출CTR이 나옵니다.

즉 광고노출수 당 광고클릭수 비율입니다. 노출CTR이 높을 수록 좋겠죠.

 

  • CPC(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단가의 평균값을 의미합니다. 광고마다 클릭 단가가 다른데요.

클릭단가가 높은 것에서부터 낮은것까지의 평균값입니다. 총 수입을 클릭수로 나누어주면 CPC가 나옵니다.

 

  • 페이지RPM

구글애드센스에서는 페이지 노출당 수익을 알려주는데요.  

페이지RPM은 페이지노출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말합니다.

예상수익/페이지뷰*1000 을 하면 페이지RPM이 나오겠죠. 이 수치도 높을수록 수익율이 높다는 뜻이겠죠.

 

  • 노출RPM

광고 노출당 수익을 말하는데요. 역시 광고노출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말합니다.

예상수익/노출수*1000 을 하면 노출RPM이 나오겠죠. 이 수치도 역시 높을수록 좋습니다.

 

여기까지 구글애드센스 수익분석 용어를 정리를 해 보았는데요. 알기쉽게 설명하다고 했는데

이해가 잘 가셧으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모든일이 마찬가지겠지만 실제로 구글애드센스에 가서 계속 찾아보고

연구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알고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과 그냥

열심히만 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겠죠. 계속 관심을 갖을수록 길은 열릴것이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