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하면서 수익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말해 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

광고를 게재해도 된다는 승인을 받고 나면 정말 날아갈 듯한 기분이 들게 되는데요. 그 날아갈 듯한 기분이 얼마못가서 낮은 수익률

때문에 많이 실망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김이 샌다고나 할까요.

이왕 구글 애드센스를 한다고 하면 효율적인 수익률이 동반이 되어야 블로그를 관리할 맛이 나지 않을까요.

 

자그럼 구글 애드센스 수익률과 관련이 있는 페이지 CTR과 CPC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렸었는데 다시한번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께요.

 

페이지CTR(클릭수/페이지뷰) 은 페이지 뷰당 광고 클릭 비율입니다. 예를들어 페이지뷰가 1000 인데 광고 클릭이 10번 발생했다면 페이지 CTR은 1% 입니다. 따라서 페이지 CTR이 높을 수록 광고 클릭비율이 높은 것이기 때문에 수익율은 올라가게 됩니다.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은 대부분 광고 클릭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CPC(Cost Per Click) 는 광고 클릭당 평균단가 입니다. 예를 들어 CPC 가 $0.1 이면 10번 클릭이 발생했을때 $1 의 수익이 나고 CPC 가 $0.2 이면 10번 클릭이 발생했을 때 $2 의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익률이 두배나 차이가 나게 되는 것이요.

 

자 여기서 키 포인트를 눈치를 채셧나요?

광고의 클릭비율이 높으면서 광고의 클릭단가가 높아야 수익율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그럼 페이지CTR과 CPC를 높여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방법은 쉽지만 어렵고 어렵지만 쉽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블로그 포스팅하는데 양질의 정보를 블로그에 제공하고 최대한 많은 양의 글을 블로그 글을 읽는 사람들이 빠져들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최대한 오래 머무르도록 하는것이 키 포인트입니다. 허무맹랑한 글이나 제목만 그럴싸하게 하고 글의 내용은 유익하지 않다면 방문만하고 바로 블로그에서 나가게 되겠죠.

블로그에 방문자가 오래 머물러야 광고 노출시간도 많고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글 마지막에 광고를 게재해 놓았는데 글을다 읽지도 않고 나가버리면 광고가 노출도 되지 않는다는 예기입니다.

 

또하나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CPC가 높은 키워드들이 있는데 그 키워드들을 추출해서 블로그를 작성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CPC가 높은 키워드들을 찾아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도 좋지만 자신이 잘아는 분야나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데는 더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CPC가 높은 키워드만 쫒아가게 되면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나 관심이 없는 분야가 될 가능성이 높아서 글의 품질이 떨어져서 방문자를이 머무르는 시간이 낮게 될 확률도 높고, 블로그를 작성하는 당사자도 금방 싫증을 낼 가능성이 높을것 같네요. 그리고 방문자가 머무르는 시간이 길 수록 광고주들이 양질의 블로그라고 판단해서 높은 단가의 광고를 입찰하는 경향이 있으니 이점을 잘 생각해 보세요. 이외에 클릭률이 낮은 광고 차단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양질의 포스팅이 최 우선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자료를 찾아보면 수익률 높이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자신이 직접 여러가지 방법을 적용해보고 실제로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